STX엔진소식

STX엔진,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 참가

2023-10-16


STX엔진은 오는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 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서울 ADEX 2023는 국내 최대 항공우주, 방산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로, 역대 최대 규모로 35개국 550개 업체가 참가한다. 


STX엔진은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 K1A2 전차 성능 개량용 개발 엔진, K9 자주포 엔진, 그리고 지능형 해안 감시 레이더-II 등을 선보인다.

최초로 공개하는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은 군용 장비 디젤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상태 기반 정비를 결합한 혁신적인 기술로, 연료 효율성 향상과 함께 순간 가속도 향상 및 최적의 정비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K1A2 전차 성능 개량용 개발 엔진인 SMV 1360과 K9 자주포 엔진(MT881)을 소개한다. 

그 중 SMV 1360 엔진은 전차의 방호력 및 기동력 향상을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 중이며, 전자식 커먼레일을 적용하여 기존 전차 엔진 대비 13% 출력이 향상되었다.

이 외에도, 차세대 해안 감시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반도체 소자를 활용한 고해상도와 고정밀 레이더인 해안 감시 레이더-II도 전시한다.


이러한 STX엔진의 기술은 군사 분야에서 미래 무기 시스템의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STX엔진은 45년 이상에 걸쳐 방위산업용 엔진 생산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래 무기체계의 운영 변화에 대응하고, 폴란드, 핀란드 등 8개국에 안정적으로 엔진을 공급하여 K-방산 수출 확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상수 STX엔진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독보적인 방위산업용 엔진 생산 개발능력과 전자통신장비의 높은 기술력을 선보이고, 국방 분야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