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소식

STX엔진, 국제해양방위산업전 2023 참가

2023-06-07



STX엔진은 6월 7일 ~ 9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Maritime Defense Industry Exhibition)에 참가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는 대한민국 해군, 부산광역시, 한국무역협회 그리고 해군발전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12개국 140여 개의 국내외 방산업체가 참여해 최첨단 함정 무기체계와 함정·해양방위 시스템, 해양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해양탐사선·특수선 장비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STX엔진은 이번 전시회에서 고정밀도와 첨단장비를 대표하는 방위산업 디젤엔진 모형과 독자기술로 개발한 잠수함용 항해 레이다 안테나 세트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해군의 차기 호위함, 고속함 등에 적용 중인 1163시리즈 주기용 엔진과 잠수함, 구축함 등에 적용되는 4000시리즈 발전기 엔진 등 다양한 장비를 전시한다. 


STX엔진은 45년 이상 축적된 방위산업용 디젤엔진 생산을 통해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해군, 해양경찰에게 높은 성능과 고품질이 확보된 주, 보기용 디젤엔진을 안정적으로 국산화 공급하여 명실공히 우리 군의 국토 방위 및 해상 주권 수호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필리핀, 태국 등 함정 수출사업에도 국산화 디젤엔진을 적용하여 K-방산 수출확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STX엔진 이상수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함정용 디젤 엔진 및 전자 통신 장비의 높은 기술력을 선보이고, K-방산 수출경쟁력을 극대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속적으로 국산화에 초점을 맞추어 국내 엔진 기술력을 강화하며, 향후 안정적이고 신속한 후속 전력화에 기여하겠다” 고 전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