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STX엔진은 기업의 필수요건이자 회사의 비전인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크게 3가지 분야별로 나누어서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먼저 사회적 측면으로 지속가능경영의 첫 단계인 윤리경영을 시작하였고 나눔 경영을 핵심가치로 삼고 1사 1촌 자매결연, 교육기관의 기탁 등을 통해 실질적인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우수협력업체로 구성된 ‘STX멤버스’를 운영하여 중소기업과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환경적 측면으로는 전사적인 환경경영을 선포하고 환경을 고려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환경 및 안전보건시스템을 구축하여 무재해, 무공해사업장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사 1하천, 1사 1산 활동을 통해 자연정화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측면으로 선박용 디젤엔진 동시 시운전시스템을 완공하였으며, 선박용 디젤엔진(4행정)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기업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경영성과를 통해 지역사회의 고용창출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지역나눔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단체 및 교육기관 지원

지역나눔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단체 및 교육기관 지원 사진1 지역나눔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단체 및 교육기관 지원 사진2 지역나눔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단체 및 교육기관 지원 사진3

STX엔진은 보다 체계적이며 실질적인 사회복지사업을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지역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STX엔진은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07년 ‘아름다운 가게‘ 창원 중앙점의 설립을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이 단체에 대한 지속적인 시설보수와 정기적인 사원들의 재활용 물품 제공 등을 통해 선순환을 통환 이웃사랑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학생들에 대한 더 나은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창원시 사파고등학교와 자매결연식을 맺고 매년 각종 교육기자재 및 시설 증설을 지원해왔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사내헌혈 등을 통해 각 사회단체에 이를 기부하고 있으며 기업 내.외부적으로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자 다수의 사내봉사단을 조직,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공공단체와 공동으로 이웃사랑 실시

공공단체와 공동으로 이웃사랑 실시 사진1 공공단체와 공동으로 이웃사랑 실시 사진2 공공단체와 공동으로 이웃사랑 실시 사진3

STX엔진은 지역주민을 위해 각 공공단체와의 공동사업진행 및 정기적인 물품지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08년도에는 자연주민의 지식함양을 위해 창원시와 함께 창원 소계동에 ‘작은도서관'을 개관하였고 이를 통해 일반 시민들의 문화생활 증진에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창원 웅남동 동사무소와 1사1동을 맺고, 매년 독거노일을 위한 이불, 쌀 등의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효 콘서트’ 초청을 통해 이웃주민들과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1사1촌의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농촌일손돕기 역시 활성화 되어 실시하고 있습니다.STX엔진은 이외에도 지역시민을 위한 여러가지 복지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추가적인 많은 복지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