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속엔진

STX엔진의 육상발전사업은 지난 30년간 디젤엔진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 그리고 고객중심의 최적화된 엔지니어링 능력을 바탕으로 LNG 및 바이오연료 등 친환경 발전사업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중속엔진 사진1
중속엔진 사진2
중속엔진 사진3
중속엔진 사진4

제품소개

중속엔진 발전설비는 1970년대 중반부터 독일의 MAN ENERGY SOLUTIONS社 및 일본의 NIIGATA POWER SYSTEM社와의 기술제휴로 창원공장에서 일괄 생산되는 중속엔진과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풍부한 경험으로 설계한 발전시스템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고객이 100% 만족하실 수 있는 발전설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섬지역, 오지 및 휴양지 등 공용전력공급이 불가능한 지역, 양질의 전력이 요구되는 공단 및 병원, 고가의 공용전력을 수전 받고 있는 공장 등에 디젤엔진 발전설비가 설치되어, 단기간 내 전력공급과, 저렴한 설치운영비 및 가동율 극대화로, 단기간 내 투자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엔진발전플랜트 (Engine Power Plant)
전통적인 형태인 엔진발전플랜트로 발전소 건물(Power House) 내에 엔진발전기를 여러 대로 구성하여 50MW 이상의 대용량 엔진발전플랜트를 건설하는데 용이합니다.
컨테이너 엔진발전플랜트 (Container Engine Power Plant, CPP)
컨테이너 엔진발전플랜트는 육상운송이 용이한 컨테이너 박스형태의 엔진발전플랜트로 사전제작형태(Pre-fabricated)로 엔지니어링을 하여 빠른 시간 내에 전력공급이 가능합니다.
부유식 엔진발전플랜트 (Barge mounted Engine Power Plant, BMPP)
부유식 엔진발전플랜트는 항만 내부나 하구 등에서 화물을 수송하는 바지(Barge)선과 엔진발전플랜트가 결합된 발전설비로, 건설기자재 및 고급 현장 건설인력 수급이 어려운 해외 육상발전플랜트 건설에 비해 품질 및 납기를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전설비 제작이 완료된 상태에서 해상으로 운송되기 때문에 전력망 연결이 어려운 동남아 등과 같은 도서지역에서의 탄력적 운용이 가능합니다.

모델 및 용량

HFO엔진
HFO엔진
DF/ Gas엔진
DF/ Gas엔진

주요공급실적

연도 프로젝트 계약처 국가 엔진타입 수량 출력(MW) 총 출력(MW)
2018 Australia 30MW Project PDV POWER 호주 12V32/40 7 5.8 40.6
2018 Iraq Air Base Project STX중공업 이라크 18V28/32S 4 4 16
2017 PNG MADANG Project TSP 파푸아뉴기니 8L27/38 2 2.5 5
2014 Bangladesh 2 X 54MW Project STX중공업 방글라데시 16V34HLX 14 7.8 109.2
2014 SoEnergy Rental Project STX중공업 파나마 8L22HLX 8 1.4 11.2
2013 PIL Rental Project STX중공업 콜럼비아 8L22HLX 5 1.4 7
2013 Iraq BNCP Project STX중공업 이라크 18V28/32S 5 4 20
2013 Iraq NRC Project STX중공업 이라크 16V34HLX 12 7.8 93.6
2012 Iraq MOE 900MW Project STX중공업 이라크 16V34HLX 28 7.8 218.4
18V28/32S 168 4 672

담당자 연락처

권자립 부장 (육상중속영업팀)
055-280-0573jaripk@stxengine.co.kr